Philosophy.

엠오디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생각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합니다.


Philosophy.

엠오디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생각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합니다.


MISSION.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하고 모두에게 편리함과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엠오디의 궁극적인 목표는 의료환경의 개선 입니다. 

환자가 병원에 들어와서 나가는 모든 순간에 함께하여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하고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편리함과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환자별 맞춤 서비스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의 효과적인 운영과 성장에 기여하는 것이 엠오디가 꿈꾸는 목표입니다.

VISION.

Wellness IOT 플랫폼의 완성 

Wellness IOT 플랫폼의 완성, 생체 정보 자동 측정 및 전달 서비스와 진단, 처방을 위한 Big Data 서비스와 같은 4차 산업 혁명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화상통신을 활용한 원격진료, 환자 보호자 간 영상 면회 서비스와 의료진 간 화상 협진 서비스 등 시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ORE 

VALUE.

RESPECT.

엠오디의 모든 기술과 가치의 중심에는 인간에 대한 존중이 있습니다. 인재의 고유한 역량과 잠재력을 중시하며 그 가능성과 중요성을 믿습니다. 더불어 사람이 행복하고 사람에게 이로운 기술을 지향하며 제공하고자 합니다.

LEAD.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원동력 삼아 스마트 병원 환경 분야를 선도합니다.  병원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해 나가며 새로운 병원 환경을 구축하고 선도합니다.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병원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JUMP UP.

끊임없이 변하는 세상의 흐름에 두려워하지 않고 더 좋은 기술과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업무 수행으로 한 발 빠른 변화를 추구합니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병원 환경을 위해 변화하며 발전해 나갑니다.

SATISFACTION.

엠오디는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능동적으로 반응하며 

사내 직원의 자유로운 생각을 존중하고 공유합니다.  열린 소통을 

통해 고객과 직원이 모두 만족하는 기업의 가치를 실천합니다.

BUSINESS

FIELD.

Wellness IOT 플랫폼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솔루션

광고/홍보 대행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 대행, 광고/홍보 DID 시스템, 콘텐츠 제작 지원, 1대 1 전담자 배정

병원 경영 컨설팅

병원 경영 현황 분석 및 개선 방향 제시, 의료 서비스 향상 방안 제시, 100% 현장 조사 컨설팅

기술특허 보유, 인증

배드사이드 스테이션 서비스를 위한 모든 특허 보유

전국 서비스 망

전국 270여 병원 병상 운영, 제주도 포함 거점별 A/S

전문팀 운영

전문 시공팀 운영, 의료 콘텐츠, 광고, 홍보 기획, 개발팀 운영

연혁

2019. 03

지능형 보험청구 키오스크 출시


2018. 04

국책과제 ‘웹오브젝트 기반 자율 학습형 스마트 에이징 서비스 

기술 개발’ 참여


2018. 03

재실환자 표시 시스템 ‘이지체인지’ 서비스 시작


2017. 12

낙상예방 솔루션 ‘엠오디 와치아웃’ 국내 최초 특허 획득


2017. 11

국책과제 ‘개방형 고성능 표준 IoT 디바이스및 지능형 S/W 개발’ 참여


2017. 11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획득


2016. 0.3

낙상예방 솔루션 ‘엠오디 와치아웃’ 서비스 시작


2015. 07

스마트케어 솔루션 업그레이드

(병원운영 만족 향상을 위한 솔루션 도입_홍보, 광고 등)


2014. 04

엠오디 상표 출원 (상표 2014-0024980)


2013. 07

MOD Smart Care System 서비스 시작 

(다양한 컨텐츠 제공, EMR, VOD등)


2013. 05

MOD Smart Care System 스마트 솔루션 런칭


2012. 03

자본금 증자 (270,000,000)


2012. 03

상표 변경 (DOD > MOD)


2011. 11

법인 설립

대표이사

인사말.

엠오디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과 다양한 환자의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환자와 병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ICT 기술을 

활용한 병상용 스마트케어 솔루션, '엠오디 스마트케어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엠오디는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제공하여 환자별 맞춤 서비스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의 효과적인 운영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기술 혁신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이 모드 만족할 때까지 끊임없이 도전하겠습니다.

(주)엠오디 대표이사 우승용

국내 최대·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며,

스마트 병원 환경을 주도합니다.

2023년 3월 현재 설치 기준

종합 병원 수

70개 +

전국 병원 수

300개 +

전국 병상 수

36,000 +


BUSINESS 

PARTNER.

병상TV 점유율 1위 기업 

엠오디는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한방병원, 의원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엠오디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생각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합니다.

MISSION.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하고 모두에게 편리함과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엠오디의 궁극적인 목표는 의료환경의 개선 입니다. 환자가 병원에 들어와서 나가는 모든 순간에 함께하여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하고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편리함과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환자별 맞춤 서비스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의 효과적인 운영과 성장에 기여하는 것이 엠오디가 꿈꾸는 목표입니다.
VISION.
Wellness IOT 플랫폼의 완성
Wellness IOT 플랫폼의 완성, 생체 정보 자동 측정 및 전달 서비스와 진단, 처방을 위한 Big Data 서비스와 같은 
4차 산업 혁명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화상통신을 활용한 원격진료, 환자 보호자 간 영상면회
서비스와 의료진 간 화상 협진 서비스 등 시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ORE 
VALUE.
RESPECT.
엠오디의 모든 기술과 가치의 중심에는 인간에 대한 존중이 있습니다. 인재의 고유한 역량과 잠재력을 중시하며 그 가능성과 중요성을 믿습니다. 더불어 사람이 행복하고 사람에게 이로운 기술을 지향하며 제공하고자 합니다.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LEAD.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을 원동력 삼아 스마트 병원 환경 분야를 선도합니다. 병원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해 나가며 새로운 병원 환경을 구축하고 선도합니다.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00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솔루션

JUMP UP.
끊임없이 변하는 세상의 흐름에 두려워하지 않고 더 좋은 기술과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업무 수행으로 한 발 빠른 변화를 추구합니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병원 환경을 위해 변화하며 발전해 나갑니다.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00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솔루션

SATISFACTION. 
엠오디는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능동적으로 반응하며 사내 직원의 자유로운 생각을 존중하고 공유합니다. 열린 소통을 통해 고객과 직원이 모두 만족하는 기업의 가치를 실천합니다.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00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솔루션

BUSINESS 
FIELD.
Wellness IOT 플랫폼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 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솔루션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광고/홍보 대행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 대행, 광고/홍보 DID 시스템, 콘텐츠 제작 지원, 1대 1 전담자 배정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병원 경영 컨설팅
병원 경영 현황 분석 및 개선 방향 제시, 의료 서비스 향상 방안 제시, 100% 현장 조사 컨설팅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기술 특허 보유 및 인증
배드사이드 스테이션 서비스를 위한 모든 특허 보유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전국 서비스 망
전국 270여 병원 병상 운영, 제주도 포함 거점별 A/S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전문팀 운영
전문 시공팀 운영, 의료 콘텐츠, 광고, 홍보 기획, 
개발팀 운영
  • 스마트 병상 TV 솔루션, 낙상 방지
    솔루션, 병실 재원환자 관리 솔루션, 간호
    업무 지원 솔루션, 광고 홍보 솔루션,
    바이러스 제균

연혁

2019. 03

지능형 보험청구 키오스크 출시


2018. 04

국책과제 ‘웹오브젝트 기반 자율 학습형 스마트 에이징 서비스 기술 개발’ 참여


2018. 03

재실환자 표시 시스템 ‘이지체인지’ 서비스 시작


2017. 12

낙상예방 솔루션 ‘엠오디 와치아웃’ 국내 최초 특허 획득


2017. 11

국책과제 ‘개방형 고성능 표준 IoT 디바이스및 지능형 S/W 개발’ 참여


2017. 11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획득


2016. 0.3

낙상예방 솔루션 ‘엠오디 와치아웃’ 서비스 시작


2015. 07

스마트케어 솔루션 업그레이드 (병원운영 만족 향상을 위한 솔루션 도입_홍보, 광고 등)


2014. 04

엠오디 상표 출원 (상표 2014-0024980)


2013. 07

MOD Smart Care System 서비스 시작 (다양한 컨텐츠 제공, EMR, VOD등)


2013. 05

MOD Smart Care System 스마트 솔루션 런칭


2012. 03

자본금 증자 (270,000,000)


2012. 03

상표 변경 (DOD > MOD)


2011. 11

법인 설립

대표이사 

인사말.

엠오디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과 다양한 환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환자와 병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ICT 기술을 활용한 병상용 스마트케어 솔루션, '엠오디 스마트케어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엠오디는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제공하여 환자별 맞춤 서비스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의 효과적인 운영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기술 혁신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이 모두 만족할 때까지 끊임없이 도전하겠습니다.

(주)엠오디 대표이사 우승용

국내 최대·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며,
스마트 병원 환경을 주도합니다.  
2023년 10월 현재 설치 기준
종합 병원 수

70개 +

전국 병원 수

300개 +

전국 병상 수

36,000 +


BUSINESS PARTNER.
병상TV 점유율 1위 기업
엠오디는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한방병원, 의원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엠오디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생각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합니다.
CONTACT 
US.
회사명(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예)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예)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예)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예)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아임웹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및 부가, 제휴서비스 제공 및 알림톡, 친구톡, 문자메시지 발송대행 서비스 등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PG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결제 및 에스크로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택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상품 배송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고객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상담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확인 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선택항목 : <예) 결혼 여부,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